Labd794i7x56suvpr03k
나는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훈육하고 있나요?
아이에게 평소 어떻게 훈육하고 계시나요? 훈육의 원칙을 잘 지키고 계시나요? 나의 훈육 스타일을 확인해봅시다.
편안한 마음으로 테스트해보세요!
1
아직 백일이 안된 우리 아기, 몇 시간이고 계속 운다면 버릇을 잡기 위해 혼을 내야 할까요?
2
아기가 여기저기 건드리고 만지려고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엄마 아빠의 적절한 행동은 무엇인가요?
3
2살 된 우리 아기, 방안 곳곳을 만지고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엄마 아빠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4
4살 된 우리 아이, 자꾸 풍선을 불지도 못하면서 자기가 불겠다고 고집을 피우네요. 풍선을 불어보니 잘 되지 않아 짜증과 화를 내고 있습니다. 이 때 엄마 아빠가 할 수 있는 대화로 적절한 것은 무엇일까요?
5
5살이 된 우리 아이, 아까부터 엄마가 TV를 끄라고 이야기하는데도 말을 듣지 않고 있습니다. 엄마가 아이에게 할 수 있는 바람직한 행동은 무엇일까요?
6
양치를 하라고 이야기하는데도 아이가 자꾸 장난감만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아빠가 할 수 있는 바람직한 행동은 무엇일까요?
7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벌을 주어서 아이에게 경각심을 주고 싶은데 아이에게는 어떤 벌이 적절할까요?
8
아이와 놀이터에 가서 놀기로 한 날, 아빠가 급한 일이 생겨서 갈 수 없게 되었어요. 아이에게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까요?
9
친척들이 다 모인 자리, 아이가 자꾸 사촌동생이 갖고 있는 장난감을 탐내더니 결국 뺏었습니다. 이럴 때 아이에게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10
아이는 책장 위에서 점프하며 노는 걸 좋아합니다. 위험하다는 걸 여러 번 이야기해도 고치질 않네요. 아이에게 혼을 낼 때 어떻게 이야기해야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