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jvg36zsz94wa8tpolf5
일상 놀이
심부름하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제 가까운 이웃집 정도의 거리는 엄마 아빠의 도움 없이 스스로 다녀올 수 있답니다. 아이에게 간단한 심부름을 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가 스스로 심부름을 해내면서 자존감도 키울 수 있어요.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없는 쉬운 놀이에요.
놀이 방법

꼭 물건을 사오는 것이 아니라, 일정 미션을 주고 수행하도록 하는 심부름을 주세요. 아이가 스스로 밖에 나가고, 엄마 아빠의 도움 없이 행동을 하는 것 자체가 매우 큰 용기를 필요로 한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아이에게 일정 행동을 부탁해 보세요. 그리고 엄마 아빠 없이 스스로 하고 오라고 부탁해주세요.

아빠 : 차이야, 오늘은 엄마 아빠 없이 차이 혼자 내려갔다 와야 해. 엄마 아빠를 위해서 아주 간단한 심부름을 도와줄 수 있겠니?
아이 : 어떤 건데요?
아빠 : 계단을 내려가면 우편함이 있지? 거기에 꽂혀있는 편지를 가지고 와 주면 좋겠어. 엄마 아빠가 꼭 봐야 하는데, 지금 너무 바빠서 나갈 수가 없거든. 차이가 가져올 수 있을까?
아이 : 응! 내가 다녀올게요~ 편지?
아빠 : 응 편지 하나가 꽂혀있는데 그 편지를 가져다 주면 좋겠어!

아이가 제대로 하는지 아빠가 지켜볼 수 있다면 확인해 보세요. 활동 후에는 정말 고맙다는 말과 함께 크게 칭찬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유의 사항

처음에는 아이에게 아주 가까운 거리부터 부탁해야 해요. 아이가 그 거리에 익숙해지면 차츰차츰 거리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답니다. 행동 역시 간단한 것 부터 부탁해 보고, 그 이후에 복잡한 여러 행동을 한번에 부탁하는 편이 좋아요.

관심 단어만 쏙쏙 더 많은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
차이의 놀이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