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5ktncyv4yvta38h9erx
일상 놀이
티셔츠 많이 입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제 단추도 하나 이상 혼자 끼울 수 있고, 도움 없이 옷을 벗고 티셔츠 정도는 스스로 입을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 아이는 옷을 스스로 얼마나 입을 수 있을까요? 옷을 입는 과정을 함께 알아보고, 옷을 스스로 입고 벗는 활동에 재미를 느끼게 해 주세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티셔츠들
놀이 방법

이제 아이가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납니다. 옷을 입고 벗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옷에 관한 활동을 많이 해 보세요! 티셔츠 많이 입기는 아이와 티셔츠를 최대한 많이 껴입는 활동이랍니다. 티셔츠를 많이 껴 입다 보면 눈사람처럼 커다랗게 변한 서로의 모습을 보며 아주 재미있어 할 거예요. 엄마나 아빠 한 사람과 함께 경쟁하듯 활동해 보세요. 아이가 신이 나서 옷을 많이 입으려고 한답니다.

활동 후에 서로의 모습을 보며 느낌을 이야기 해 보아도 좋아요. 아이가 이길 수 있도록 활동을 조절해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엄마 : (심판처럼) 지금부터 셔츠 많이 껴입기 대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수 준비 되셨나요?
아빠/아이 : 네!
엄마 : 자 그럼 아빠선수부터 입어주세요!

아빠 : (티셔츠를 입어요)

엄마 : 이번엔 차이 선수 입어주세요!

아이 : (티셔츠를 입어요)

엄마 : (서로의 차례를 번갈아가며 부른 뒤, 아이가 최대한 티셔츠를 입은 것 같을 때) 아빠 선수 더 입을 수 있나요?

아빠 :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 기권하겠습니다! 도저히 못 입겠어요!

엄마 : 아빠 선수 기권! 차이 선수가 승리했습니다~

아이 : 우와~ 차이가 이겼다~

엄마/아빠 : 그렇네 차이가 아빠를 이겼네!

유의 사항

아이의 성향에 따라 지는 것에 민감한 아이들이 있답니다. 혹은 답답한 것을 싫어하는 아이도 있어요. 아이의 반응을 보고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
차이의 놀이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