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bih2nixazhiizcpneb6
일상 놀이
큰신발 신고 뒤뚱뒤뚱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빠 구두를 신고 걸어봅시다. 아이에게 크기를 알게 하고, 사물의 소유 관계를 알 수 있게 해 주는 좋은 놀이가 됩니다. 아빠 구두를 신은 채로 달리기 경주를 해도 재미있어요. 큰 신발을 신고 걷는 것은 아이의 균형감각도 일깨워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아빠 구두, 엄마 운동화
놀이 방법

아이가 엄마나 아빠의 구두를 신고 달리는 활동을 해 봅시다. 아빠 엄마의 물건을 사용한다는 것에서 아이의 모방심리를 자극해 줄 수도 있고, 소유개념을 익힐 수도 있답니다. 활동 중에 '아빠 구두야' '엄마 것이야' 하는 이야기를 함께 해 주는 것도 좋지요.

차이의 놀이팁

아빠의 구두를 깨끗이 닦아서 준비합니다. 엄마의 운동화도 좋아요. 방 안에서 신을 것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아이에게 아빠의 구두를 신도록 해 보세요. 이제 거실 끝에서 끝까지 달리기 시합을 해 보세요. ‘우리 아기 잡아라~’ 하며 잡기 놀이를 하면 아이가 더 신나게 달립니다.
아이가 아직 걸음마 단계라면 손을 잡아주고 천천히 걸어가도록 해 보세요. 신발의 감촉이 신기해서 더 오래 걸으려고 할 거예요. 익숙해지면 손을 놓고 혼자 걷도록 해 봐도 좋아요. 균형감각을 기르는 데 좋답니다.

아이가 걸음이 꼬여 넘어지지 않도록 잘 지켜보세요. 신나게 잡기놀이를 한 후에,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도록 해 보세요. 아이가 스스로 아빠에게 구두를 돌려주며 누구의 소유인지 한 번 더 확인할 기회가 될 거예요

유의 사항

굽이 있는 것은 피해주세요! 아이가 넘어질 수 있으니까요. 구두, 신발은 깨끗이 닦은 것만 사용해주세요.

관심 단어만 쏙쏙 더 많은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
차이의 놀이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