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qxdgil0av22njdqmug
일상 놀이
화장실 가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8개월 이후의 아이들은 대부분 배변활동에 대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아이가 이제 대소변을 가리고, 엄마와 아빠의 지시를 따를 수 있게 되며, 배변 훈련을 위한 근육의 발달이 대부분 이루어졌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아이마다 개인차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배변훈련을 보다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배변훈련에 관한 동화책을 읽어보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배변훈련 동화책
놀이 방법

배변에 관한 책을 준비하고, 아이와 함께 읽으며 배변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배변활동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창피하거나 부끄러운 것도 아닌 아주 당연한 것이라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내용을 모두 익히기 위해 정독하듯 읽지 마시고, 아이와 함께 그림을 보며 그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하듯이 읽어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책을 읽을 때에는 재미있고 대단한 일처럼 설명하며 읽어주셔야 해요. 배변에 대한 책을 읽으며 배변은 정말 자연스럽고 멋진 일이고, 혼자 그것을 해낸다면 대단한 일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좋아요.

유의 사항

책을 읽는 것 외에도, 일상생활 속에서 배변에 관해서 더럽다는 표현을 삼가주세요. 아이가 배변은 더럽고 좋지 않은 것이라고 인식한다면 배변 훈련 자체를 꺼려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준비가 되어야 배변훈련을 시작할 수 있으니 너무 성급하게 시작하지 마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
차이의 놀이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