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epua6gmuibm6xysapn
일상 놀이
아이 추워 뜨거워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얼음과 따뜻한 물을 가지고 아이는 다양한 촉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좋은 것은 한번에 다양한 온도에 대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간단한 재료를 가지고도 여러 어휘를 접할 수 있는 훌륭한 놀이입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바가지 3개, 얼음, 뜨거운 물
놀이 방법

얼음과 따뜻한 물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욕실에서 사용하는 바가지를 세 개 준비하세요. 한 쪽에는 얼음이 든 물을 준비하고, 한쪽에는 손을 넣어도 될 정도의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먼저 엄마, 아빠가 손가락을 각 통에 넣고 온도에 관해 이야기 해 주세요. 차가운 쪽에 손가락을 넣고 ‘아이 차가워! 너무 추워요 에취!’ 하며 이야기 하고, 뜨거운 곳에 손가락을 넣은 뒤에는 ‘아이 뜨거워! 물이 너무 뜨거워요.’ 하며 이야기 해 주세요.

그리고 아이에게 손가락을 물에 살짝 넣고 온도를 느껴보도록 해 주세요. 아이와 충분히 온도를 느껴보았다면 그 뒤부터는 바가지 하나에 물을 섞어서 미지근한 물을 만드세요. 아이가 컵으로 직접 물을 옮기는 것도 좋습니다. 그 뒤에는 손을 넣고 휘휘 저으며 ‘물이 따뜻해요. 와 너무 기분 좋아요!’ 하고 이야기 해 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먼저 찬 물에 손을 넣는 걸 보여줍니다. 엄마나 아빠가 차가운 물에 손을 넣고 ‘에취! 아이 차가워! 아이 너무 추워요’ 하고 이야기 해 주세요. 그리고 아이의 손을 넣어보세요. ‘차가워요?’ 하고 질문도 해 보세요. 그 다음에는 뜨거운 물에 손을 넣어보세요. ‘아이 뜨거워!! 앗 뜨거 뜨거!!’ 하며 이야기 해 보세요.

그 다음 아이의 손도 넣도록 해 보세요. ‘뜨거워요! 너무 뜨겁지?’ 하고 이야기도 해 주시고요. 그 이후에 물을 함께 섞으며 ‘점점 따뜻해진다~’ 하고 이야기 해 주세요.

유의 사항

아이의 손에 닿았을 때 너무 뜨겁지 않도록 뜨거운 물의 온도를 잘 조절하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관심 단어만 쏙쏙 더 많은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
차이의 놀이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