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7rmmy1wrcuog82fmz7u
일상 놀이
점점 크게 작게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거울 안의 자기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는데도 거울을 보는 걸 참 좋아합니다. 거울을 이용하여 아이의 자기 인식을 향상 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거울
놀이 방법

거울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점점 거울을 가까이 대 보세요. 말로는 ‘점점 가까워져요~’ 하고 이야기를 해 주세요. 가까이에서 거울을 보며 놀다가, 조금 뒤에 ‘점점 멀리 점점 멀리’ 하며 거울을 뒤로 빼 주세요. 아이는 점점 커지고 작아지는 자기 모습을 보며 흥미를 보일 겁니다. 거울을 보는 놀이를 하다 보면 조만간 거울에 비친 모습이 자기라는 것을 알게 되지요.

차이의 놀이팁

거울을 보여줄 때 엄마나 아빠가 함께 나올 수 있을 만큼 커다란 거울을 준비하면 재미있어요. 엄마와 아이가 함께 거울을 보고, 아빠가 거울을 왔다갔다 하며 옮겨주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작아지고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점점 크게 점점 크게 점점 작게 점점 작게~’ 하며 노래도 불러보세요.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소개합니다! ‘달팽이집’ 이라는 노래예요. ‘반짝반짝 작은별’ 과 음이 똑같아요. ‘점점 작게’ 부분에서는 아이에게서 거울을 멀리 이동하고, ‘점점 크게’ 부분에서는 아이에게 가까이 다가가 보세요.

달팽이 집 ㅣ 달팽이 집을 집시다 어여쁘게 집시다
점점 크게 점점 크게 점점 작게 점점 작게 달팽이 집을 집시다
어여쁘게 집시다 달팽이 집을 집시다 어여쁘게 집시다
점점 작게 점점 작게 점점 크게 점점 크게 달팽이 집을 집시다 어여쁘게 집시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
차이의 놀이 앱에서 열기